세상을 다 얻었다고 큰소리치면서 치매로 죽음을 앞둔 사람이나 악착같이 돈도 벌고 권력을 얻어도 허무하게 죽어가는 사람을 봅니다. 이런 분들의 인생을 바꾸어 봅시다.
같은 말을 써도 말뜻을 알아듣지 못하는 경우처럼 난감할까요? 사람이 건강하다는 것은 모든 부분에서 골고루 튼튼해야 합니다. 모든 것이 풍족해도 부족한 하나가 병약하게 만드는 법입니다.
댐을 아무리 강하게 만들어도 작은 구멍이 난 그 구멍 때문에 댐은 무너지고 마는 것 입니다. 지금 우리 사회가 그런 판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사람마다 같은 것 같으면서 자신이 가진 기질적인 약점이 그런 틈입니다. 그런 틈을 유전으로 가지고 있기도 합니다. 그 틈을 보완하여 메우는 방법들도 여러 분야에서 발전하고 있습니다.
자신이 가진 기질적인 약점은 물론 신체검사로 찾아서 보완하기도 하지만 유전자 검사로 찾아내는 방법도 있습니다. 약한 부분을 평소에 관리를 잘한다면 병약한 체질을 보완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물론 사람마다 강한 점도 있고 약한 부분도 있습니다. 이를 평소에 알고 대책을 세운다면 장점으로 그 부분에서 공헌할 사람도 있을 것입니다.
사람이 태어나면서 가지고 나온 기질은 각기 강약이 다른 세포들도 성장하여 자기 역할을 담당하다가 늙어서 죽고 또 생성하길 반복합니다. 그 생성과 소멸이 영구적인 것이 아니라고 합니다, 그래서 자신의 젊은 세포로 몸의 부분을 바꾸는 일도 합니다.
먼저 자신의 몸을 안다는 것은 유전자 검사로 가능하겠지요? 그리고 그 유전자의 기질을 보완하는 것을 무턱대고 하는 것이 아니라 거기에 유용하게 만들어진 자연의 산물로 보완해도 좋겠지요? 그런 보완재 중에 어떤 특별한 산물이 있습디다. 이를 찾아보는 일에 요즘 취해 있습니다.
거기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세포들이 계속 생성되면 어느 시점이 되면 죽어버립니다. 그 시점이 가기 전에 젊은 세포로 바꾼다면 사람이 젊어지겠지요? 젊어지는 효과처럼 늙어서 생기는 병의 치료 효과도 있어서 요즘 관심을 가지고 병을 고치는 사람들도 있습디다.
지금까지는 이런 일들이 따로 발전하여 부분마다 비용이 너무 많이 들었으나 이를 하나의 과정으로 엮어서 도움이 될 방향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저희 함께하는 사회는 사람은 많으나 자금이 부족해서 쉬운 일도 어렵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런 과정을 하나로 묶는다면 현재 비용의 30%면 충분하게 해결할 수 있는 일들입니다. 연구소 생산시설 병원 청정농원 등 부분들의 협조를 받는다는 것이 쉽지는 않지만 하나, 둘 지원을 하는 곳이 늘어서 곧 성과가 날 것입니다. 물론 각 부분은 허가가 난 것들이라 구조를 기술적으로 묶는 것이 필요하겠지요. 누구에게나 필요한 일입니다.
사람이 젊게 그리고 건전하게 오래 살고 싶을 것입니다. 그런 생을 누리고 싶다는 이들은 언제든지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자신이 유용한 삶을 살 사람이라면 누구든지 자신에게도 투자해 보세요. 부분적으로 자신을 젊게 그리고 병을 치료하고자 하는 사람들은 매일 늘어납니다.
선한 일을 하고 싶은데 몸이 약하면 힘들겠지요? 아무리 돈을 많이 벌어도 건강하지 못해서 고통을 받고 권력을 가져도 노화로 제대로 살지 못하고 죽어가는 사람을 봅니다. 그런 허무한 인생이 되지 않도록 함께하는 사회와 손을 잡아 봅시다.
(함께 어울리고 싶은 분은 메일을 주세요.
(함께하는 사회) 송세준